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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KG모빌리티)토레스 시승기

세무기무니 2023. 7. 25. 1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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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KG모빌리티의 토레스를 시승해 봤습니다

KG모빌리티 토레스 1.5T-GDI T7

토레스가 궁금해서 시승신청하고 오후 2시에 토레스를 시승하러 매장에 방문했습니다!
매장에 들어가니 딜러분께서 차량설명 먼저 해주시고, 바로 탑승해서 시동을 걸고 출발했습니다.
제가 탄 토레스는 T7트림에 선루프, 4륜구동이 빠진 풀옵션 모델이었습니다.

KG모빌리티 토레스 제원
엔진: 1.5리터 터보 가솔린
변속기: 아이신 자동 6단 변속기
출력: 170마력/28.6kg.m. 토크
구동: 전륜
크기: 중형 SUV

차량을 타고 출발했는데 넓은 시야각과 부드러운 조향감이 돋보이는 차량이었습니다.
계기판은 시인성이 좋아 연비정보, 속도계, 변속단수 등을 한 번에 알아보기 쉽게 만들었습니다.
예전에 쌍용시절 투박함은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최신스타일을 차에 잘 녹여냈습니다.
그렇게 큰 도로로 나가서 가속페달도 쭉 밟아보고 급브레이킹도 해보았는데, 가속을 할 때는 크게 부족함은 없지만 뭔가 굼뜬 느낌이 있어서 조금 아쉬웠지만, 일상적인 운전을 하기에는 충분했습니다.
브레이크는 밀리지 않고 차체를 안정적으로 멈추게 해서 브레이크성능은 만족스러웠습니다.
이 차를 처음 탔을 때, 더워서 공조기를 조작하려 했는데 터치스크린 안에 공조기, 열선/통풍시트, 오토홀드버튼, ISG버튼 등 많은 버튼들이 터치스크린에 탑재되어 있었습니다.
최신스타일이라 좋은 느낌이 있긴 했지만, 직관적이지 못해 주행 중에 조작하기에는 좋지 못했습니다.
그래도 최신 인포테인먼트를 느낄 수 있어 구형에서 나던 느낌은 전혀 없었습니다.
가속에는 조금 굼뜬 감이 있었지만, 핸들링은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핸들링 시에 차체 좌우롤링이 전혀 없었고, 원하는 대로 차가 잘 돌아갔으며, 차의 본질을 생각하면 훌륭했습니다.
또한, 스마트크루즈컨트롤이 들어가 있어서 차간거리는 물론 차로중앙유지, 앞차량이 멈추면 알아서 멈추고, 재출발기능까지 지원합니다.
스마트크루즈를 활성화시킨 후, 작동시켜 보니 부드럽게 작동했고, 차로 중앙유지와 정차 및 재출발까지 자동으로 차가 해주니 매우 편리했습니다.
시승을 마치고 전시장에서 차량을 자세히 살펴봤는데 뒷자리가 넓어서 4인가족이 여행이나 장거리를 갈 때도 불편함이 없을 크기이며, 아쉽게 뒷자리는 타보지 못했지만, 요철 및 방지턱을 지날 때, 큰 충격 없이 진동을 잘 흡수해 준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트렁크는 크기가 매우 광활했으며, 폴딩시에 키가 180cm인, 저도 다리 뻗고 누울 수 있을 만큼 넓었습니다.
차박도 쌉 가능입니다.
스마트 테일게이트 옵션을 선택하면 전동트렁크도 함께 쓸 수 있으니 꼭 넣으시길 바랍니다.

장점 총정리

시인성 좋은 계기판
최신터치스타일의 내비게이션 및 공조기
넓은 트렁크
연비
넓은 뒷좌석
디자인
부드러운 가속감
시야
차박시 넓은 내부공간
다양한 색상의 실내 가죽시트
안정적인 핸들링 및 차체
저렴한 자동차세(약 27만 원/년)
준수한 성능의 반자율주행기능

가성비 추천트림

T5트림(2,852만 원)+딥 컨트롤 패키지(87만 원)+테일게이트 LED램프(12만 원)=2,951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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