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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아반떼 cn7 페이스리프트 시승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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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랜만에 포스팅합니다
오늘은 아반떼 cn7 페이스리프트 모델 시승기를 준비했습니다

현대 아반떼 cn7 페이스리프트
크기: 준중형세단
엔진: 1.6 가솔린
출력: 123마력/15.7kg.m.
승차정원: 5인승

제가 시승한 모델은 가장 기본트림인 스마트트림에 10.25인치 내비게이션만 추가한 모델입니다
취득세포함 약 2,182만 원입니다
아반떼답게 어디 하나 특출 난 것도 없고 모자란 부분도 없었습니다
시동을 걸면 1.6 자연흡기 mpi엔진이 조용히 잠에서 깨어납니다
액셀을 밟으니 서서히 가속을 해서 속도를 냅니다
속도를 즐기시는 분들께는 아반떼를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부드럽고 연비가 중요하신 분들은 아반떼를 강력 추천드립니다
2시간여를 시승하는 내내 연비는 13km/L 아래로 잘 떨어지지 않았습니다
평소에 엑셀을 많이 치는 운전자분들도 놀라운 연비를 경험하실 겁니다
하지만 아쉬운 점은 초반가속감이 많이 아쉬웠습니다
초반에 부드럽게 페달을 밟으면 0-30km/h 구간까지는 답답했지만 30 -80km/h 실용구간은 생각보다 괜찮은 가속감을 가지고 있는데 초반가속에 있어서는 토크출력이 낮기 때문에 치명적인 단점은 아닙니다
밤이라 쭉 뻗은 도로를 80km/h 내외로 항속주행을 했는데 이때 연비는 20km/L가 넘는 연비를 보여주었습니다
아반떼가 연비 하나만큼은 하이브리드 버금가는 연비를 보여줍니다
뒷좌석도 쏘나타 부럽지 않은 공간을 보여줌으로써 이차가 패밀리카로 쓰여도 충분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아반떼는 오랜 기간 뛰어난 상품성을 유지해 왔는데 깡통이지만 있을 건 다 있는 가성비를 보여줍니다
시승차량만 해도 일반적인 오너분들은 충분한 조합입니다
옵션이 많으면 좋겠지만 사회초년생이나 출퇴근 목적으로 구매하신다면 깡통모델도 훌륭한 대안입니다
승차감도 불쾌한 진동이 실내로 유입되는 경우는 거의 없었습니다
모든 면에서 무난함 그 자체인 아반떼
오래 살아남은 이유가 있는 모델입니다

장점
  • 최강의 연비
  • 남녀노소 누구나타도 어울리는 모델
  • 실용구간(30-80) 가속
  • 과거 중형세단급 공간
  • 준수한 정숙성
  • 가성비
  • 운전자 중심의 인터페이스
단점
  • 다소 아쉬운 출발가속
  • 속도를 즐긴다면 쏘나타이상 가는 것을 추천
  • 아반떼는 아반떼다 급차이는 뚜렷히 존재
총평
뛰어난 연비, 하지만 차체에 비해 아쉬운 출력, 무난함, 패밀리카로도 충분한 공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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